일상에서

pisnet 블루투스 스피커 수리

UART 2018. 4. 4. 23:05

2년전에 구매한 스피커, 음질도 좋고 튼튼하다고 생각했다. 근데 잘쓰다 어느 순간부터 충전 안되고 불이 들어오다 안들오다.. 왔다갔다하고.. AS기간도 끝난것 같아서 다른 중국산 스피커를 구매 했다. 같은 중국에서 만들어서 내구성은 어떨지 ...

아무튼 대체 품도 구매했고..  버릴 각오로 이거 고쳐볼까란 이유를 앞세워 분해시작..

했다. 여기서 두가지 문제을 찾았다. 하나는 배터리가 맛(?)이 갔다.위 사진 .. 또하나는 아래 사진 처럼 USB 충전단자 부분의 PCB가 상태가 안 좋았다. 살짝 힘 주었는데 떨어지네 .. ㅜㅜ

이것만 따로 구매 가능 할까? 생각을 잠시 했으나 접었다. 첫 사진 보면 실리콘으로 막아 둔거 보니 교체할 생각이 없는 것으로 생각 되였다.

그래서.. 아래 사진 처럼 주변에 있는 컨넥터로 빼주고 PCB기판 선 따라 납땜해서 밖으로 뺐다.


남은 하나는 배터리 인데..

참 답이없다.  교환할 배터리 찾아 집을 구석구석 살펴봤다. 아래 사진의 배터리로 대체하기로 했다. BMS가 있는 타입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수축튜브를 잘라서 보니 BMS가 있어서 교체할 배터리도 BMS확인했다.

컨넥터가 달라 선 연결을 아래처럼 잘라서 연결 수축튜브 사용하여 깔끔하게 했다.

배터리 선 자를때 숏트 주의하여 +,-각각 자르고 연결작업시에도 주의를 해야한다.

마지막으로 배터리사이즈 다르고 해서 간섭있을까  걱정했는데.. 안에 지지하는 필요없은 플라스틱을 자르고.. 넣어서 조립완료 했다.

그리고 전원 넣었더니...


잘된다. \ ^_^/

충전기도 다음과 같이 컨넥터 작업했다.

이건 집에 이미 있으니  공방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면 딱이겠다.. 란 생각 했다. 

좋은 음질의 블루투스 스피커 살려서 기분이 좋군요.